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영역 바로가기

PARU

IR 센터

News & 공지

Home > IR 센터 > News & 공지

  • 2021-05-21
  • 관리자
  • 265

[News] 태양광 화재 걱정 없애는 ‘파루 신기술’, KS인증 받아

태양광 화재 걱정 없애는 ‘파루 신기술’, KS인증 받아


접속반 신기술에 대한 체계적인 검증으로 안정성 확보

결로현상 방지·높은 내부온도 순환 통해 화재 위험 낮춰 

최근 KS 인증제품 사용 사업용(RPS) 설비에도 확대 적용

화재 걱정 덜어주는 파루 제품…안정적 발전소 운영 기여할 듯



글로벌 신재생에너지 기업 파루가 화재의 원인을 원천적으로 차단한 접속반의 KS인증을 받았다고 전했다. 파루는 최근 발생되고 있는 접속반 화재 원인을 차단하여 안전하고 안정적인 태양광 발전소 운영에 기여할 것이라고 21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최근 발생하고 있는 태양광 접속반 화재 방재와 안전강화를 위해 태양광 접속반 KS표준을 의무화함에 따라 정부 보급사업에 한정됐던 KS인증 인버터와 접속반 의무사용 규정이 사업용(RPS) 설비에도 의무적으로 적용된다. 


태양광 접속반은 태양광 설비 모듈에서 생산된 전기를 모아주는 장치이다. 접속반의 높은 온도상승 및 결로현상을 통해 접속반 내부 이물질로 인한 스파크 발생이 주요 화재 원인중의 하나이다. 태양광발전 산업계에서도 접속반 화재예방을 위해 촉각을 곤두세우고 대응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파루의 접속반은 내부에 스마트 히터와 센서를 통해 내외부의 온도차로 인한 결로현상을 미연에 방지하고 높은 내부온도를 순환시켜 화재 발생의 위험을 낮추고 예방하는 최신 기술로 특허 등록을 완료하였다.


지난해 새롭게 확정 고시된 KS인증 기준에 적합하게 개발된 파루 접속반은 일반형 16채널, 채널감지형 18채널 등으로 구성돼 있어 발전용량에 따라 유연한 연결이 가능하여 다양한 태양광 발전소에서 많은 수요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파루 관계자는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발전사업주가 안정적으로 태양광발전소를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AI 영농형태양광 및 전문적인 태양광발전 시스템을 통해 소비자의 만족을 높이는데 더욱 집중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